티스토리 뷰

다양한 꿀팁정보

바나나 효능 및 색깔

꿀팁정보) 2020. 5. 16. 22:55

바나나 효능 및 색깔

 

 

오늘은 바나나 효능 및 색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바쁜 시간에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바나나를 즐겨 드시는데요. 바나나의 영양으로는 비타민 B, C, 식이섬유, 칼륨, 피리독신과 변비에 좋은 펙틴, 헤미셀룰로스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뛰어납니다. 그러나 바나나를 구입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색은 물론 맛도 변화는걸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 효능은 물론 색깔을 보고 언제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바나나 효능

 

 

바나나를 섭취하면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근육이 약해지는 중장년층에게 좋으며 바나나는 프로테아제 성분이 풍부하여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 흡수에 도움을 주어 근육이 약해지는걸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의 칼륨 성분은 근육 경련 및 뼈와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섭취하면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세로토닌으로 전환되어 몸을 편안하게 만들고 기분을 좋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섭취하면 속쓰림위궤양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칼륨이라는 성분이 위산을 중화시키며 속쓰림을 완화합니다. 또한 위궤양을 유발시키는 박테리아를 소멸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를 섭취하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몸속 체내의 나트륨을 낮취주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철분과 칼륨은 헤모글로빈을 증가시키고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해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바나나 색깔

 

초록색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덜익은 초록색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속 대장에 좋은 영향을 주며 비만과 당뇨,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초록색 바나나는 당지수가 낮아 소화 속도를 느리게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맛이 없고 장이 예민하신분은 가스가 쉽게 차거나 더부룩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노란색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의 함량이 낮아지고 당의 비율이 높아져 식감이 부드럽고 맛은 달아집니다. 그리고 저항성 전분이 적어져 소화가 잘되는 대신 당지수가 높아져 포만감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며 비타민 C, E,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져 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갈색점 바나나는 종양괴사인자의 수치가 높아져 면역력 향상 및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갈색점이 생긴 바나나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은 줄어들어 당성분이 최고로 높아져 있어 가장 맛있을 때 입니다.

 

갈색 바나나는 바나나의 좋은 성분들이 적어지거나 파괴되어 대부분 당으로 변한 시기이며 맛도 달고 시큼해져 드시지말고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복에는 바나나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 성분이 공복시 무기질 불균형을 초래하여 혈압이나 심장 건강이 않좋으신 분들은 공복에 섭취를 피하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바나나 효능 및 색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바나나를 알고 먹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잘 챙겨야 겠습니다.